[제주도]‘2024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및 원탁토론회 개최

  소상공인 정책 실효성 강화와 도민 체감도를 높이는 논의

2024.11.07 (목) 10:15:22 최종편집 : 2024.11.07 (목) 10:15:22      

제주특별자치도는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기념해 6일 오후 2시 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4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및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1).jpg

이번 행사는 제주도 경제통상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되며, 소상공인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고 소상공인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도민과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소상공인 관련 유관기관 및 단체 등 25여 명이 참여하는 원탁토론회도 함께 열린다.


원탁토론회에서는 조부연 제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오케이포스 류정욱 본부장이 ‘결제산업 생태계와 산업 동향’을, CJ프레시웨이 조윤희 브랜드전략팀장이 ‘외식 브랜드의 로컬 트렌드(로코노미)’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최신 산업 동향과 트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소상공인 관련 유관기관 및 전문가, 전통시장, 골목형 상점가, 특화거리, 상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등 25명이 참여해 ‘도민과 정책 사이 거리 좁히기: 도민 체감도를 높이는 소상공인 정책’을 주제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낸다.

참석자들은 지역사회와 소상공인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정책적 지원의 필요성과 디지털 결제산업의 변화, 로컬 트렌드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의 가치와 역할을 되새기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정책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제주지역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사회와의 조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제주연합방송 gumisun@daum.net

#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3
2
7
.
r
5
1
2024
T
8
많이 본 뉴스
[제주도]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연말 문화예술 축제 ‘..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