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원희룡 도지사, 인명구조 도운 ‘의인 청년’ 이영호 씨에 감사패

기사작성 : 2021.04.12 (월) 08:35:44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9일 오후 5시 30분 집무실에서 교통사고 구조활동에 큰 도움을 준 ‘의인 청년’ 이영호 씨(남‧23‧제주대학교 국어교육과 2학년)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dCw.jpg

원 지사는 이 씨에게 “큰 사고가 난 순간에 보여준 용기 있고 헌신적인 구조활동이 도민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고마움을 느끼고 있는 많은 도민들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B_untitled.jpg

이 씨는 지난 6일 오후 5시 59분경 제주대학교 입구 사거리 인근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하교하던 중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부상자들을 부축해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는 등 119구급대가 도착하기 전까지 적극적으로 구조활동을 펼쳤다.
 
또한 119구급대 도착 후 부상자들의 물품을 수거해 돌려주는 한편, 경찰의 신원 파악 작업도 도왔다.
 
이 씨는 “한 일도 많이 없지만 혼자서 한 일이 아니고 많은 분들이 도와줬다”며 “특히 일찍 와주신 소방대원과 뛰어다니면서 부상자들을 치료해주신 구급대원분들이 계셔서 더 큰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자리에 함께한 현경준 제주대학교 총학생회장은 “몇년 전에도 비슷한 사고가 발생했었다”며 △과속단속 카메라 추가 설치 △급행버스 정류장 변경 △심리상담 지원 공간 확충 등을 제시했다.
 
원 지사는 “제주대학교와 안전 관련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원 지사는 이날 오후 제주대학교 입구 사거리 교통사고로 숨진 김모(남‧25) 씨와 박모(여‧70) 씨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제주도는 이들 유가족에게 가구당 1천만원의 도민안전공제보험금을 비롯해 긴급 주거 안정지원금, 위로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