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21 행복한 학교급식 첫걸음!!

기사작성 : 2021.02.25 (목) 08:13:32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2월 19일(금)에 제주미래교육연구원에서 신규임용 영양교사를 대상으로‘2021 행복한 학교급식 첫걸음!! 2021 신규임용 영양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161412523099520.jpg

신규 영양교사의 학교급식 현장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교육에서는, 서귀포초 강양숙 영양교사의 ‘더 맛있고 더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한 영양교사의 역할과 자세’ 특강과 함께, 학교급식기본방향 및 위생관리지침서 전달교육, 서광초 이건우 영양교사의 첫발을 딛는 이 순간 우리의 다짐에 대한 내용과 함께 실무교육인 한라중 송정아 영양교사의 나이스 신규급식 및 k-에듀파인 전산프로그램 실습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선배 멘토 영양교사와 대화의 시간을 통해 정보교류 및 세심한 지도·조언으로 나눔과 배려가 함께 있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영양교사들의 ‘더 맛있고 더 건강한 학교급식을 향한 힘찬 출발’을 응원하고, 학교 현장의 적응 능력 조기 향상뿐만 아니라, 교사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교육급식,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급식을 이끌어갈 수 있는 다짐을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