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작성 : 2020.12.10 (목) 10:16:31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종합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1,320만원도 수여받는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추진전략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516e0aa0-f026-4d85-8aaa-513cadb7c2e4.jpg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고 지역주민 요구에 맞는 사업을 보건소에서 자체적으로 계획해 건강생활실천, 만성질환예방, 취약계층건강관리 등을 통합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전국 보건소 대상으로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을 위한 계획, 운영, 성과, 우수사례 등 4개 항목에 대한 평가 결과로 이루어졌으며, 서부보건소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T/F팀을 구성하여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특히, 걷기실천율 향상을 위한 마을별 안전한 걷기환경 조성, 일상 속 걷기실천 유도, 비만관리 및 적정체중유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자원 협력 체계 구축 등 주민참여를 통한 시민들의 건강행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주민요구를 반영해 건강증진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한 결과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최우수기관 선정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직원 모두의 노력과 특히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격차 감소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