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인공지능(AI) 첫걸음’ 직무연수 운영

기사작성 : 2020.12.10 (목) 10:07:04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는 인공지능(AI) 교육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를 위해 제주미래교육연구원에서 초·중·고 교원 11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첫걸음’직무연수를 지난 12월 5일부터 12월 6일까지(15시간) 양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160747262945874.jpg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초‧중등학교 인공지능 교육의 목적과 방향을 논의하고 인공지능 시대가 필요로 하는 미래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교사 역량 제고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160747262938429.jpg

연수는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인공지능 자동 분류기 개발’프로젝트를 통해 <AI 프로젝트 사이클(문제정의, 데이터획득, 데이터 탐색, 데이터 모델링, 모델 평가, 정리 및 배포)>을 이해하고 실습 과정을 통해 직접 인공지능 자동 분류기를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전반적인 인공지능 교육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 참가자는 “인공지능에 대한 막연한 생각이 있었는데 새롭게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프로젝트 과정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이번 연수가 유익했다”라고 연수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에서는 인공지능(AI) 교육 관련 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교원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소양 교육 및 활용 교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