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올해 종합청렴도 지난해 이어 2등급

기사작성 : 2020.12.10 (목) 10:05:12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해 실시한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종합청렴도 2등급을 차지했다.

캡처.JPG

이에 도교육청은 시도교육청에서는 유일하게 2009년부터 12년간 종합청렴도 1~2등급을 유지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세부 영역별로는 △외부청렴도 2등급 △내부청렴도 2등급을 차지했다. 외부청렴도는 전년 대비 0.4점이 오른 9.02점을 받아 전년 대비 1등급 상승했다. 내부청렴도는 8.12점으로 전년 대비 0.07점 하락했으나 2019년과 같이 2등급을 유지했다.
 
외부청렴도 상승에 대해 도교육청은 공사관리, 물품계약 업무 등에서 청렴이 잘 관리된 것이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종합청렴도 1등급을 회복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12년 연속 청렴도 1~2등급을 유지한 건 매우 값진 성과”라며 “올해 청렴 평가 결과를 분석해 취약분야를 중점적으로 개선하고 부패경험을 제로화하는 등 청렴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는 공공기관의 청렴수준 및 부패 유발요인을 진단하고 각급 기관들의 자율적인 개선 노력 등을 진단하기 위해 매년 청렴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사일정이 축소된 것을 감안해 학교급식, 현장학습, 방과후학교 등 청렴도 측정이 곤란한 업무를 평가에서 한시적으로 제외했다. 2019년까지 종합청렴도에 반영됐던 ‘정책고객평가’도 올해부터 참고 지표로 전환됐다.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