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안덕면, ‘코로나 블루’ 치유법 눈길

기사작성 : 2020.12.04 (금) 09:44:27

“콩나물 키우며 우울함이 날아갔어요”

43d5ca44-ae09-439e-904d-4c18c7c230f0.jpg

안덕면(면장 이상헌)에서 지난달 18일 2020년 주민자치센터 특화프로그램‘굿바이 블루-마음방역’운영에 따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배포한 마음방역 키트에 대한 주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 마음방역 키트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마음을 치유하기 위하여 스스로 작물을 키우고 수확하는‘콩나물 키우기’, 무력함을 없애줄‘마스크 스트랩 만들기’등으로 구성되었고
△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받은‘콩나물 키우기’키트로 약 1~2주간 콩나물을 키워 콩나물이 자라는 사진과 다 자란 콩나물을 이용한 요리 사진을 문자로 전송하여 역시 비대면 방식으로 프로그램 운영결과를 전달받고 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6세 딸아이와 매우 즐겁게 만들고 키우고 있습니다.”라며 사진을 전해왔고, 다른 주민은 “코로나19로 몸도 마음도 지친 일상인데 좋은 경험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많은 주민들이 콩나물이 자라는 모습을 보며 우울함을 잊고 활력이 생겼다고 참여 소감을 전하였다.


이상헌 안덕면장은 “심리방역을 통하여 면민들이 몸과 마음의 위안을 되찾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우울감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