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보건소,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 교실 운영

기사작성 : 2020.11.17 (화) 08:04:18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청소년 조기흡연 폐해에 대한 정확한 지식 제공과 금연 인식 강화를 위해 서귀포중학교 흡연 청소년 11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5주간 청소년 금연교실을 집중 운영하고 있다.

 

00123b2a-f2d5-456e-9261-7b6df61250d8.jpg


이번 청소년 금연교실은 흡연에 대한 폐해와 금연의 필요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스스로 금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한국금연운동협의회와 연계하여 주 1회 5주간 진행하는 전문금연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금연 동기 강화를 위하여 자기소개를 통한 친밀감 형성, 장래희망 공유 등 미래 인생 설계, 흡연충동 욕구 인지 및 충동 관리 기법 습득, 흡연에 대한 지식 바로 알기, 금연성공사례 공유 등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효과 분석을 위하여 사전 ․ 사후 설문 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함께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담배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청소년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흡연예방교육 및 캠페인 등 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계획“이며, 청소년 금연교실을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서귀포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760-6043)로 연락하면 된다.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