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교육청, 사교육 경감 대책 마련을 위한 2020학년도 중학교 3학년 부장 협의회 개최

기사작성 : 2020.02.20 (목) 08:41:24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중학교 사교육 경감대책을 위해 지난 2월 17일(월)‘2020학년도 중학교 3학년 부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또한, 지난 2월 12일(수)에는‘2019학년도 중학교 3학년 부장 협의회’도 실시하였다.

캡처.JPG

 협의회에서는 2020학년도의 도교육청 사교육 경감 대책을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2019학년도 및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전형 결과를 살펴보면서 학생의 성적과 특기 및 적성에 맞는 진학지도 방법, 사교육 의존율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사교육경감 중점 추진계획에는 ▷학생 활동중심 수업문화 활성화 및 과정중심 평가 안정화, ▷진로진학 교육 충실, ▷수요자 중심 방과후학교 운영, ▷사교육 수요 높은 교과 지원 및 예술·체육 교육 활성화, ▷사교육 경감을 위한 시스템 구축 등 5개 영역의 15개 세부 추진 과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2020학년도에 새롭게 추진되는 중학교 지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와 더불어 특성화고등학교 출신 학생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 혜택 등 중등 직업교육 정책 환경 변화에 대해서 소개하고 학생 및 학부모 상담시 안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교사, 학부모, 학생 등 다양한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속적으로 사교육 경감 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