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친환경 교통생활 다함께 실천해요!

기사작성 : 2019.09.17 (화) 04:12:04

서귀포시는“세계 차 없는 날(9.22.)”을 맞아 9월 16일부터 22일까지「친환경 교통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movie_default.jpg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자동차로 인한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자가용 차량 사용 자제 및 대중교통 이용 등 저탄소 친환경 교통생활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세계 차 없는 날(9.22.)’을 맞아 「친환경교통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차 없는 날”기념 주간은 환경부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2008년‘수도권 지역 차 없는 날’을 설정해 운영한 것을 시작으로 2012년부터 전국적으로 확대하면서 녹색생활 주간, 승용차 없는 주간 등 다양한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교통주간」주간을 통해 승용차 이용 자제하기, 대중교통․자전거 이용하기,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출퇴근하기, 친환경 운전습관 들이기 등 친환경 교통 생활실천에 대한 시민인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계 차 없는 날) '97년 프랑스 서부 항구도시인 라로쉐에서 “도심에서 자가용을 타지 맙시다!”라는 시민운동 시작, '01년부터 전 세계적 캠페인으로 확산


제주연합방송 jjyhnews@daum.net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